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은 대출을 받을 때 소득 증빙 자료로 사용되거나 종합소득세를 신고할 때도 필요하며, 특히 직장인들의 경우 연말 정산에 반드시 필요한 서류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중요한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을 인터넷을 통해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인터넷 발급 방법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인터넷 발급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접속
- 로그인
- My 홈택스 메뉴 클릭
- 연말정산·지급명세서 클릭
- 지급명세서 등 지출내역 클릭
- 지급명세서 보기 클릭
-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인쇄(출력)
1.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접속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발급을 위해 먼저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위 화면에서 로그인 버튼을 확인합니다.
2. 로그인
서비스 이용을 위해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등을 통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3. My 홈택스 메뉴 클릭
로그인 후 화면 좌측 상단의 My 홈택스 메뉴를 클릭합니다.
4. 연말정산·지급명세서 클릭
My 홈택스 메뉴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좌측 메뉴바에서 연말정산·지급명세서를 클릭합니다.
5. 지급명세서 등 지출내역 클릭
연말정산·지급명세서를 클릭하면 우측에 2가지 항목이 나타나며,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을 클릭합니다.
6. 지급명세서 보기 클릭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지급명세서 보기에서 원하시는 귀속 연도의 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7.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인쇄(출력)
보기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이 발급됩니다.
이 문서를 출력하거나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