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엑셀 자동 저장 기능 설정(저장하지 않고 닫은 파일 복원/위치 확인)

SAMi78 2023. 3. 28.

엑셀을 사용하다 보면 의도치 않게 파일을 저장하지 않고 닫아 난감한 경우가 발생하곤 합니다.

자동 저장 기능을 사용하시면 파일을 저장하지 않고 닫더라도 복원이 가능하므로 열심히 만든

문서 내용이 실수로 사라지지 않도록 아래의 방법으로  설정해 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 자동 저장 기능 옵션 설정
  • 파일 복원

 

 

자동 저장 기능 옵션 설정

자동 저장 기능 옵션을 사용하시면 주기적으로 파일을 컴퓨터에 임시 저장하게 되며,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마지막으로

자동 저장된 시점으로 복원이 가능합니다.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파일] 탭 - [옵션] - [저장] 항목 클릭
  • [자동 복구 정보 저장 간격] 및 [저장하지 않고 닫은 경우 마지막으로 자동 복구된 버전 유지] 항목 체크 확인

 

엑셀 자동 저장 기능 설정
엑셀 자동 저장 기능 설정

 

[자동 복구 정보 저장 간격]은 기본적으로 10분이며, 작업자나 문서의 성격에 따라 자유롭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저장하지 않고 닫은 경우 마지막으로 자동 복구된 버전 유지] 항목이 반드시 체크되어 있어야 자동 저장 기능이 활성화되어 저장하지 않고 닫은 파일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파일 복원

저장하지 않고 닫은 파일의 복원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파일 열기]
  • [파일] 탭 - [정보] 클릭
  • [통합 문서 관리]에 자동 저장된 파일 클릭

 

저장하지 않고 닫은 파일 복원
저장하지 않고 닫은 파일 복원-1

 

자동 저장된 파일을 클릭하면 엑셀 창으로 전환되어 아래와 같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저장하지 않고 닫은 파일 복원-2
저장하지 않고 닫은 파일 복원-2

 

저장되지 않은 복구된 파일 메시지 옆의 [다른 이름으로 저장] 또는 [복원]을 누르면 저장하지 않고 닫은 파일을 복원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 저장 기능 설정을 통해서 힘들게 작성한 소중한 문서 파일을 보호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 추천 글